본문 바로가기

영화소개

워킹데드 시즌1 시즌2 줄거리 간단하게 정리

워킹데드

출연 : 앤드루 링컨, 시티브 연, 노만 리더스, 캔들러 릭스, 멀리사 맥브라이드, 로렌 코핸, 다나이 구리라, 알라나 마스터슨, 소니콰 마틴그린, 조시 맥더밋, 크리스천 서라토스, 세스 길리엄, 로스 마퀸드, 엘리너 마츠우라, 마고 빙엄, 마이클 커들리츠 등

장르 : 만화책 원작, 호러 시리즈, 미국 TV 프로그램, 어드벤처, 액션

시리즈 특징 : 불길한

관람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워킹데드 줄거리 시즌1

평화로운 아침도 잠시 어느 날 갑자스럽게 좀비가 세상을 점령하기 시작한다.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온 것은 중요하지 않다. 지금부터 새로운 방식으로 살아야 한다. 우연히 만난 모건 부부로부터 새로운 생존 방식을 배우게 된 릭은 좀비 세상으로 부터 사라진 가족을 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게 된다.

좀비 세상으로부터 가족을 찾아가는 동안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이하게 된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실수로 인해 생존자의 무리를 좀비 무리의 위협 속으로 빠지게 만든다. 가족을 찾아 나서는 일은 생각보다 어렵니다. 하루하루 평화로운 날이 없다. 끝도없는 좀비 무리로부터 닉은 가족을 찾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한다.

우연히 총기를 되찾고 한 생명을 구하게 된 릭은 생존자를 찾기 위해 애틀랜타로 떠난다. 생존자 무리에는 가족이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애틀랜타에 도착한 닉은 자신의 친구 셰인과 자신의 아내 로라를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셰인과 로라는 반갑기보다는 당혹감을 숨기지 못한다. 닉이 죽은줄알고 셰인과 함께 살아간 로라는 자신이 죄인이라고 생각을 한다. 이 사실을 모르는 닉은 로라가 너무 반갑기만 하다. 셰인은 닉에게 자신의 부인을 뺏겼다고 생각을 한다.

생각보다 심각하게 흘러가는 애틀랜타의 상황에 릭의 일행 중 한 명이 인질로 잡히게 된다. 이런 상황이 너무 두려운 생존자들은 이런 상황을 견디기 위한 몸부림을 펼친다.

좀비 무리의 습격을 피해 질병통제예방센터로 하야하는 릭과 생존자들은 짐의 상태가 점점 나빠져가는 것을 알게된다. 그리고 그 상황을 피할수 없다는 사실은 알게된다. 이런 악몽같은 상황에서 릭은 무엇이 최선의 선택인지 결정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게된다.

마침내 질병통제예방센터 생존자 무리는 도착하게 된다. 안락한 침대, 맛있는 음식, 따뜻한 물 이 모든 것이 언제까지 지속될 수 있을지 걱정을 하게되는 릭은 편히 잠을 잘 수 없다. 질병통제예방센터를 지키고 있던 제너 박사는 생존자들을 환영 한다. 하지만 그의 눈빛은 불안한 기운을 암시한다. 이 사실을 알게된 생존자들은 도망하기 위한 준비를 하게 된다. 

워킹데드 줄거리 시즌2

생존자들과 함께 애틀렌타로부터 도망나온 닉의 무리들은 고속도로 가우누데서 최근까지 본적 없는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하게 된다. 그 광경을 본 생존자들은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한다. 바로 좀비 무리의 등장이다. 아비규환이 된 상황 속에서 생존자 무리 중 한 사람이 사라지게 된다.

이 모든 것이 자신의 잘못이라고 생각하는 닉은 절망감을 느끼며 하루 하루를 보낸다. 생존자 무리들은 의료품이 필요하다. 닉은 자신의 죄를 갚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의료품을 찾기위해 좀무 무리로 향한다.

닉이 돌아오길만을 기다리는 사람들은 좀무에게 둘러싸이게 되고 벗어날 방법을 고민하게 된다. 이때 셰인은 불길한 느낌을 받고 새로운 계획을 세우게 된다.

허셀의 농장에서 당분간 머물게 된 생존자들은 지켜야할 규칙을 듣게된다. 바로 금지구역에는 들어가면 안된다는 규칙이다. 허셀은 숨기고 있는 것이 궁금한 생존자들은 금지구역에 들어가게 된다. 그 곳에서는 좀비가 있었다.

허셀의 부인은 좀비로 변했지만 금지구역에서 살아가고 있었다.

대릴은 홀로 수색을 하던 중 생존자를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큰 상처를 입은 생존자는 위험한 상황에 놓여있다. 자신의 확신이 확실하지 않은 릭은 혼돈속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다.

닉은 시간이 지날수록 지켜야만 하는 비밀이 늘어만 간다. 무서운 일을 겪고 수습에 나서는 사람들은 어수선한 분위기 가운데 갑자기 베스와 허셀에게 문제가 생간것을 알게된다. 생존자들은 허셀을 찾기 위해 좀비 무리를 향해 떠나게 된다.

새로운 적의 등장에 릭의 무리들은 궁지에 몰리게 된다. 산자와 죽은 자의 싸움이 시작된다. 이제 누가 이길지 아무도 모른다. 산자는 살기위해 싸우고 죽은자는 산자를 죽이기 위해 싸운다. 

그러던중 외부인의 등장에 생존자 무리들은 당황스러워한다. 외부인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논의를 하게 된다. 외부인을 쫒아내자는 의견과 함께 살아가자는 의견이 대립한다. 릭과 셰인의 감정의 골은 점점 깊어져간다. 

워킹데드 후기

좀비 영화를 자주 보지는 않는다. 하지만 워킹데드는 기존의 좀비 영화와 다른 스토리를 구성하고 있다.

좀비들이 사는 세상에 인간 무리가 살아가는 현실적인 방법을 그리고 있다. 다양한 사람들의 인격이 만들어가는 영화 스토리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지루함을 느끼지 못하게 한다.